기사보기

광주교육청, 희망스쿨데이 갈라콘서트 ‘영웅’ 관람

기사입력 : 2019-11-14 11:29
+-
center
[사진=광주시교육청]
[키즈TV뉴스 오수현 기자]
광주시교육청이 지난 11일 광주문화예술회관 대극장에서 '희망스쿨데이 공연장 가는 날'의 일환으로 갈라콘서트 영웅 관람 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.

시교육청에 따르면 학생들에게 질 높은 문화예술 프로그램 체험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이번 행사에는 관내 학교 68개교 학생 및 교직원 등 1천200여명이 참여했다.

이날 행사는 아시아공연예술위원회의 교육기부를 받아 진행됐으며 올해 3번째 공연장 가는 날 관람 행사로 뮤지컬 배우 강태을을 비롯한 배우들과 오케스트라 호남필하모닉 등이 출연해 갈라콘서트 형식으로 영웅의 주요 장면들을 공연했다.

2014년에 처음 시작해 올해로 6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공연장 가는 날 행사는 그동안 기부형태의 제한적 프로그램 운영에서 벗어나, 올해는 시교육청에서 보다 수준 높은 문화체험에 대한 현장의 수요를 반영해 별도예산을 책정했다고 전했다. 공연 횟수 및 프로그램을 대폭 늘려 상반기 뮤지컬 영웅에 이어 하반기에는 뮤지컬 맘마미아 관람을 이미 진행한 바 있다.

행사에 직접 참석해 공연을 관람한 장휘국 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올해 진행된 공연장 가는 날 행사 중 가장 많은 인원이 참여하는 뜻깊은 자리이다앞으로도 학생들에게 혁신적이고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마련하기 위해 우리 시교육청은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.

오수현 키즈TV뉴스 기자 osh@kidstvnews.co.kr
KIDSTV 방송은 KT올레tv 979, CJ헬로비전 하나방송 159에서 시청할 수 있습니다.
<저작권자 ©KIDSTVNEWS,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>
+-

Topic

글로벌